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R&D 방향을 제안합니다.
자사 R&D를 통해 신제품을 출시 했지만, 경쟁사 특허권 침해로 제품 판매를 중단했을 뿐만 아니라 손해배상을 해줘야 할 수 있습니다.
자사 R&D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였지만,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해 사업을 실패할 수 있습니다.
선행 특허 분석 없이 R&D를 진행한 후에 특허출원했으나, 선행기술이 이미 존재하여 R&D에 들어간 시간&비용이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.
자사 R&D의 결과물에 대해 단일 특허를 확보했지만, 후에 경쟁사가 해당 기술 분야에서 다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더 이상 기술개발 및 제품출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기업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전략을 제안합니다.
경쟁사의 특허분석을 통해 자사 기술 및 제품에 대응하는 특허를 찾고, 특허를 회피할 수 있는 설계안을 찾거나 특허를 무효로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습니다.
경쟁사의 특허분석으로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거나 접목 가능한 기술을 제시하여 기술개발 방향을 제시합니다.
자사의 기술개발 및 제품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경쟁사 특허기술을 통해 해결합니다.
자사와 경쟁사의 IP 포트폴리오를 통해 공백특허(기술트리 상 공백 영역), 길목특허(경쟁사 방어용), 회피특허(회피 기술 기반), 연구개발특허, 제품특허 등의 전략적이고 촘촘하게 설계된 '강한특허'를 확보합니다.